본문 바로가기

기기

GMC B7 샤이니





B7 샤이니는  컴퓨터 케이스로 유명한 GMC의 보급형 케이스입니다. 예전 풍시리즈로 큰 인기를 누렸던 GMC로 저 역시 풍시리즈를

여러해동안 사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오랜만의 GMC가 더욱 반갑네요.






박스안 상,하단에 충격방지를 위한 스티로폼이 위치하고 B7 샤이니는 비닐로 싸여있습니다.




아크릴 부위가 보호테입으로 보호되고 있네요.

처음 B7을 보고 놀랐던 것은 전원 버튼이 전면과 윗면 두 곳에 위치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케이스위치에 따라 편한 곳을 누를 수 있는

편의성을 살린 것 같습니다.

 



내부엔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각종 케이블과 온보드 스피커, 선정리 케이블, 각종 나사가 있습니다.

특이점은 설명서가 없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설치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샤이니란 이름답게 전면 LED부분을 하이그로시 처리해서 반짝반짝 빛을 반사합니다.




전면패널엔 USB 2.0 *2 , USB 3.0 *1 , 오디오, 마이크 단자가 있습니다.

본체가 책상아래에 있으면 케이스 상단의 전원버튼 , 본체가 책상위에 있으면 전면의 전원버튼을 누를 수 있게

케이스 상단, 전면에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저는 책상아래 본체를 두는데 본체 위가 책상으로 막혀 있습니다. 파워버튼이 전면에 위치하면 손을 넣어 더듬어서 전원버튼을

찾는데 B7은 상단에도 있으니 그런 과정 없이 바로 전원을 켤 수 있었습니다.




ATX , M-ATX , ITX 용 메인보드 고정나사의 위치가 표시되어있습니다.




두개의 SSD를 설치 가능합니다.




전면에 SSD를 고정시키고 후면에서 나사를 조여서 설치합니다.




HDD 와 파워서플라이 공간이 분리 되어 있습니다.

3개의 HDD를 설치 가능하고 선정리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HDD도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HDD섹션 윗부분엔 공기순환을 위한 배기홀과 선정리를 위한 홀이 있습니다. 추가팬도 설치 가능합니다.




전면엔 120mm LED 팬이 2개 있고   후면엔 120mm 일반팬이 있습니다.


팬컨트롤러가 없는 만큼 팬소음이 조금 있었던 것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상단엔 120mm팬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배기홀과 먼지필터가 있습니다. 먼지필터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편하게 탈착 가능합니다.




하단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있고 파워서플라이 부분엔 먼지필터가 있습니다. 한쪽 부분을 손으로 눌러 탈착가능합니다.




전면부 120mm 팬엔 15개의 LED가 부착되어 더욱 화려한 LED를 볼 수 있습니다.




후면의 120mm 팬




적절하게 케이블 홀이 위치해서 쉽게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홀과 선정리 홀이 적절한 위치에 있어서 어렵지않게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제가 가진 보조전원 케이블이 4+4pin이 아니라 8pin인데  8pin은 보조전원 홀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면으로 돌려서 설치했습니다. 조금 더 넓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GMC B7 샤이니는 다나와 최저가 28,000원으로 보급형 라인입니다. 대부분 보급형이 그렇듯 3개의 팬 , 팬콘트롤러 부재 , 전면 USB 3.0 포트 1개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넓은 내부 , 조립시 편의성등은 그동안 좋은 제품을 만든 GMC 의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형으론 15*LED 팬등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입니다.


B-7을 처음 봤을때 GMC 같다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제조사에 특화된 이미지는 좋으나 세월이 지남에 따라 호불호가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조금 더 심플한 디자인이면 좋겠다라는 느낌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


GMC 풍 시리즈를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유저로서 앞으로 풍을 넘어서는 좋은 제품을 만들길 바랍니다!





[이 사용기는 GMC KOREA 으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